-
지난 전참시 방송 보면서 이영자 파김치 레시피로 만들어 먹어 보았습니다. 전현무 씨가 얼마나 맛있게 드시던지 저도 먹어 보고 싶어서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너무 궁금했거든요. 감칠맛이 좋아서 만들자마자 바로 먹어도 좋고, 익혀 먹어도 맛있네요
이영자 씨 파김치 감칠맛 폭발은 꽃게액젓으로 절이는데, 이미 예상되시겠지만 감칠맛이 정말 끝내줘요. 찹쌀풀 없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전참시 이영자 파김치 30분이면 뚝딱 만들 수 있어서 한 번도 파김치 만들어 본 적 없는 분들도 도전해보세요
꼭 꽃게액젓을 사용해야 하나?
이영자파김치레시피 맛있게 담그는 법 알아두셔야 할 부분은 쉬운 계량과 꽃게액젓 부분일텐데요.꽃게액젓을 꼭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꽃게액젓 대신 멸치액젓과 참치액을 활용해도 아주 맛있습니다.
참치액으로 하셔도 좋고, 개인적으로 두가지를 같이 활용하면 더욱 맛있으실겁니다. 배 자체를 넣어서 갈아 만드는데요.
배가 없는 분들은 배주스를 이용 하셔도 괜찮습니다. 갈아만든 배 제품을 활용하시면 맛있습니다.
계량 법은 밥숟가락으로 계량하셔야 맛이 맞습니다. 밥숟가락 계량으로 쉽게 알려드릴게요.파김치 담그는법 재료는 간단합니다. 방송에서 알려주시는 이영자파김치레시피 이것만 봐도 간단하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영자 파김치 레시피 재료
쪽파 2kg
꽃게 액젓(멸치 액젓, 참치액) 200ml
통깨 넉넉하게 준비
청양고춧가루 100mg
배 1/2개, 생강 1개, 양파 1개
청양고춧가루 200mg, 새우젓 2t, 매실청 5t
쪽파 1kg
꽃게 액젓(멸치 액젓, 참치액) 100ml
생강 반 개, 양파 반개
배 대신 배주스 2/3컵(120ml)
고춧가루 100g
매실청 3숟가락
새우젓 1숟가락
쪽파를 씻어서 물기를 빼주세요. 큰 용기에 담아서 액젓으로 절이는 거예요. 쪽파 흰 부분이 아래로 가게 한 다음 액젓을 흰 부분 쪽에 반 뿌려주시고 쪽파를 돌려서 반을 더 뿌려주시면 됩니다. 10분 후 뒤적뒤적해주세요. 액젓으로만 30분 절여주세요. 절여지는 동안 파김치 양념을 만들어 주세요.
양념 준비하기
생강은 손가락 한마디 크기 충분했습니다. 새우젓은 숟가락으로 소복하게 담길 정도로 준비합니다. 국물은 빼꼬 새우만 건져서 사용하세요. 믹서기에 양파 반 개, 매실청 3숟가락, 새우젓 1숟가락, 생강이 들어갑니다.
저는 배 대신에 배주스를 사용했습니다. 배주스는 2/3컵을 사용했고요. 배주스가 들어가도 충분하게 맛있습니다. 이영자 파김치 레시피 담그는 법은 이것만 준비하시면, 거의 다 만들었다고 보셔도 됩니다.
30분이 지났으면 쪽파만 건져내고 남은 액젓에 고춧가루 100g 넣고, 섞어주세요. 그런 후 아까 믹서기로 갈아둔 재료를 부어주세요. 숟가락으로 잘 섞어주면 파김치양념은 완성입니다.
이제는 절여두었던 쪽파를 양념에 치대 주세요. 손으로 뿌리 쪽부터 가볍게 양념을 발라주시고요. 나중에 줄기 부분에도 발라주는 방식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한 군데도 빠짐없이 골고루 양념을 바를 수 있습니다.
양념을 발랐으니 바로 한번 먹어봐야겠죠? 이렇게 이영자 파김치 레시피 맛있게 담그는 법을 해보았습니다. 제철이라 더욱 맛이 좋으니 이영자 파김치 이웃님들도 맛있게 담아보세요. 짜장라면에도 잘 어울리고, 삼겹살에도 잘 어울리니 맛있게 드세요.